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달러 자산, 금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3:49

    한국 경제가 이 반세기를 거쳐 급격한 경제성장도 있었지만, 그에 따른 극심한 인플레이션, 성장통이 있었습니다.여유 자산이 없는 많은 국민은 상대적으로 박탈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특히 1997년 IMF위기 2008년 금융 위기의 경험했고 한국인의 잠재 의식 속에 원화는 안전하지 않다! 고정관념이 생겼어요 라는 고정관념이 생겼어요 하지만 저는 이제 그런 고정관념을 버려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위 그림은 이 10년간 돌아다니는 사람 차트입니다. 보면 알겠지만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1100원 안팎에서 안정적 가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8년 신흥의 신흥국 또는 정치, 경제가 불완전한 국가들 통화 가치가 급격히 하락할 사태가 있었지만 당시의 한국 원화는 안정적 가치 유지 로그들의 나라와 차별화된 양산을 보였습니다


    >


    최근 미중 무역 마찰에 의한 대외 교역의 악화, 수출 감소로 환율이 장중적으로 1222원까지 하락했지만 곧 안정적인 모습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달러 대비 7위안 이상의 위안 해도 차별화된 모습입니다 즉 중국발 경제 위기가 닥쳐도 이는 한정되어 있다"라는 예상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오히려 이때가 기회다!! 이제 세계경제가 어려워지는 만큼 우리도 그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됩니다.전에는 안 그랬어요.미국이 콧물을 흘리면 일본은 재채기하고 한국은 독감에 걸린다는 말을 이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최대 소비국인 미국 경제가 나빠지면 당연히 한국경제, 세계경제가 좋아지는 법이지만..그 이상도 아니고 이하도 아닌 "지금의 세계 경제지표 중에서 한국의 수출동향이 중요 경제지표로서 볼 정도로, 한국의 위상이 바뀌었습니다. 앞으로 돌아다니는 사람이 지난 위기 때 2000원 1600원 가는 사태는 없다고 봅니다 제 개인적으로 1200원 선이 멕시몸다 미중 무역 분쟁이 그럭저럭 정리되고 무역 수지가 이전대로 정상화되면 환율로 보입니다.그렇다면 이제 개인 달러, 금 투자는 재미없어!


    >


    위의 그래프는 금 장기 차트입니다. 2008년 미국 발 금융 위기 때 치솟기도 나빠집니다 기축 통화 달러가 무너지지 않는 한 돈은 달러를 대체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대표적인 안전자산이지만, 이자가 없습니다. 오히려 한국에서는 부가세가 붙습니다.개인이 금에 투자하는 것은 별로 재미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 경제가 무너지고, 나라가 망한다면? 그럼 돈이 유용하겠지만, 저는 금보다는 가벼운 달러를 선택하지만 나라가 망했는데 자산이 필요없습니다. 그럼 앞으로 유망한 투자는 어디인가요?세계의 유명한 투자자들은 모두 한국에 투자하라고 합니다. 턱 밑 어두우면 나는 그 평가된 한국 금융 자산 이향 후 10년간 세계에서 가장 수익률 높을 것이라고 봅니다 10년 후, 아니 이르면 5년 이내에 랠리를 볼 수 있다"그리고 그렇게 되고 싶다는 희망도 하고 보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